2026.01.09 (금)

  • 구름많음동두천 3.2℃
  • 구름많음강릉 5.5℃
  • 맑음서울 3.8℃
  • 구름많음대전 5.2℃
  • 구름많음대구 0.1℃
  • 구름많음울산 2.8℃
  • 구름많음광주 5.4℃
  • 구름많음부산 5.3℃
  • 맑음고창 4.6℃
  • 맑음제주 8.1℃
  • 구름많음강화 5.9℃
  • 구름많음보은 3.8℃
  • 구름많음금산 3.3℃
  • 맑음강진군 1.0℃
  • 구름많음경주시 -2.5℃
  • 흐림거제 6.5℃
기상청 제공

사회·문화

문화체육관광부, 여행가기 좋은 가을! 새로운 만큼 더 특별한 국내 숨은 관광지

 

(스포츠라이프) 드디어 가을, 여행가기엔 지금이 딱!

"국내에 이런 곳이 있었어?"

끝이 없는 국내 관광지의 매력!

'2025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을 맞아 떠오르는 숨은 관광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숨은 관광지란 캠페인 기간에 한정 개방하거나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매력적인 국내 여행지를 말해요.

 

◆ 화순적벽 송석정 / 전남 화순군(한정 개방)

- 전남 화순군 이양면 강정길 68

 

화순적벽을 가장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는 정자 송석정은 조선 선조 때 벼슬을 버린 양인용이 고향에 돌아와 시와 담소를 즐기던 공간입니다. 강과 바위, 소나무가 어우러진 풍광 속에 고즈넉한 멋을 간직한 절경이죠!

 

◆ 갈모봉자연휴양림 / 경남 고성군(신규 개장)

- 경남 고성군 고성읍 갈모봉숲길 42

 

50년 이상 된 편백 우량림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 향기 속에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특별한 시간을 누려보세요. 숲길을 따라 오르다 보면 정상에 이르러, 청정 바다 자란만의 탁 트인 절경까지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전통예술체험마을 / 전북 고창군(신규 개장)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서문2길 20-8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 고창에서 만나는 특별한 체험!

고창읍성 서문 아래 전통 한옥으로 지어진 전통예술체험마을에서 다양한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즐기며 살아있는 우리 문화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 물미해안전망대 / 경남 남해군(신규 개장)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720

 

남해의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물미해안전망대

등대 콘셉트의 원통형 전망대에서 360도 탁트인 조망을 즐기며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한 '스카이워크' 체험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상의 풍경과는 다른, 특별한 남해의 감동을 만나보세요.

 

◆ 동해소금길 / 강원 동해시(신규 개장)

- 강원 동해시 신흥동 192-1

 

옛 선조들이 소금을 지고 넘나들던 길, 동해 소금길

백두대간의 생태탐방로부터 옛길까지 세 코스로 나뉘어 걸을 수 있으며 선조들의 삶과 애환이 깃든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가 볼 수 있어요!

무릉별유천지와 연계해 하이킹 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특별한 길입니다.

 

◆ 빙하미술관 / 강원 원주시(신규 개장)

- 강원 원주시 지정면 구재로 66

 

마치 빙하 속을 거니는 듯, 물 위를 걷는 듯!

빙하미술관은 자연과 예술이 만나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부유형 구조와 유리 외벽이 빚어내는 변화무쌍한 풍경 속에서 360도 파노라마 뷰로 작품을 감상하며 색다른 시간을 즐겨보세요.

 

◆ 청초호 유원지 맨발걷기길 / 강원 속초시(신규 개장)

- 강원 속초시 철새길 76

 

잔잔한 호수를 따라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청초호 유원지 맨발걷기길은 사계절마다 다른 풍경이 펼쳐지는 호숫가에서 자연과 함께 여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발끝으로 전해지는 지압 효과는 건강을 더해주고,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속초의 힐링 산책길입니다.

 

◆ 예당호 관광지 / 충남 예산군(신규 개장)

- 충남 예산군 응봉면 예당관광로 148

 

넓은 호수 위를 누비는 예당호 무빙보트에서 특별한 시간을 즐겨보세요!

스릴 넘치는 체험은 예당호 어드벤처에서, 환상적인 풍경은 낮과 밤 모두 매력적인 예당호 전망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외솔기념관 / 울산광역시(신규 개장)

- 울산 중구 병영12길 15

 

일제강점기, 우리말과 한글을 지킨 학자, 외솔 최현배 선생의 뜻을 기리는 외솔기념관은 한글 발전의 발자취를 한눈에 만날 수 있습니다.

저서와 유품, 어린이 체험실까지 갖춰져 있어 남녀노소 모두 한글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장금이파크 / 전북 정읍시(신규 개장)

전북 정읍시 산내면 태산로 1177

 

조선시대 의녀 대장금의 고향, 정읍시 산내면의 장금이파크

전시와 체험을 통해 장금이의 삶을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어요.

아크릴 보석십자수부터 쌍화차 티백 만들기, 발효음식 체험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합니다.

 

◆ 국립진안고원 산림치유원 / 전북 진안군(신규 개장)

- 전북 진안군 백운면 백운동로 473

 

해발 650m 고지대에 자리한 국립진안고원산림치유원은 숲과 계곡에 둘러싸여 최적의 치유 환경을 자랑합니다.

숲속 명상, 노르딕워킹, 해먹체험 등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을 돌보고, 산림치유식단과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으로 활력을 채워보세요!

 

◆ 제이드가든 나무놀이집 / 강원 춘천시(신규 개장)

- 강원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자연 속에서 만나는 특별한 정원, 숲 속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은 영국식 보더가든부터 이탈리안 웨딩 가든까지 이국적인 풍경이 가득한 테마정원이 펼쳐집니다.

나무내음길과 숲속바람길을 걸으며 사계절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2025 여행가는 가을

특별한 가을을 만날 수 있는 전국의 숨은 관광지로 떠나 보세요!

 

숨은 관광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뉴스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라이프

더보기
경기도, 파주 월롱면에 '다락카페&마을방앗간' 개소
2022년부터 경기도와 파주시가 함께 추진해 온 '접경지역 주민자생적 마을활력사업'의 대표 성과인 '월롱 다락카페 & 마을방앗간'이 10일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마을활력사업'은 주민이 중심이 돼 지역 자원을 발굴하고, 수익과 공동체 활력을 동시에 창출하는 경기도의 대표적 주민참여형 사업이다. 도는 2022년부터 7개 시군(고양, 파주, 김포,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올해 3월에는 새롭게 접경지역으로 지정된 가평군을 포함해 총 8개 시군서 사업을 한다. 파주 마을활력사업은 마을활력사업 우수 사례로, 3년에 걸친 사업을 통해 1·2년 차 주민역량 강화와 마을 비전 수립, 2·3년 차 시설 조성 및 소득 기반 마련 과정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그동안 경기도 지원과 컨설팅, 파주시의 시설조성 등 실질적 기반 마련과 역량강화 지원, 지역주민의 공동운영체계 마련 등 지난 3년간 긴밀한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기존 평범한 방앗간을 주민중심의 소득시설과 커뮤니티 시설로 발전시켰다. 이를 통해 월롱면 위전리는 단순한 마을사업을 넘어, 주민이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자립형 성장모델로 거듭나게 됐다. 경기도는 이번 마을사업을 시작

사회·문화

더보기
캠핑하고 10만원 상품권 받고… 정읍시 적극행정, 관광객·지역경제 ‘윈윈’
(스포츠라이프) 정읍시가 국민여가캠핑장에 도입한 ‘우선예약 환급제도’가 시행 초기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적극행정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정읍 국민여가캠핑장은 그간 매월 25일 정기예약일만 되면 글램핑·카라반 등 인기 시설을 선점하려는 이용객들이 한꺼번에 몰리며 서버가 마비되는 등 고질적인 문제를 겪어왔다. 시는 이러한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더 나아가 캠핑장 방문객이 지역 내에서 소비를 촉진할 방안을 고심한 끝에 이번 제도를 마련했다. 지난 9월 20일부터 본격 시행된 이 제도는 감면 혜택을 받지 않는 일반 이용객이 우선예약 시, 입실할 때 10만원 상당의 지역사랑상품권을 돌려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도 도입을 위해 시는 지난 8월 조례 개정으로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한 달간 새로운 예약 시스템의 안정화 점검을 거치는 등 체계적인 준비를 마쳤다. 시행 후 현재까지 약 110건의 우선예약이 접수돼 총 1100만원 규모의 지역사랑상품권 환급이 예정돼 있다. 특히 예약자 중 관외 관광객의 비중이 높아, 환급된 상품권이 지역 내 식당, 전통시장, 상가 등에서 사용되며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실

스포츠

더보기
계양구, 'Gyeyang Open 국제양궁대회' 2년 연속 문체부 공모사업 선정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6년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지원사업' 공모에서 '2026 Gyeyang Open 국제양궁대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계양구는 2025년에 이어 2년 연속 해당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국제 양궁대회 운영 역량과 지속 가능한 발전 가능성을 정부로부터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이를 통해 계양구는 '글로벌 양궁 도시'로서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공고히 해 나가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구는 국비 2억 2천5백만 원을 확보했으며, 이는 전년도에 이어 대회의 안정적인 운영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대회 규모 확대를 추진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지원사업'은 지역 특화 스포츠 종목의 국제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계양구는 2년 연속 선정 성과를 통해 대회 기획력과 실행력, 계양아시아드양궁장 등 우수한 인프라를 고루 갖춘 도시임을 대내외에 입증했다. 구는 확보한 국비를 활용해 ▲참가국 다변화를 위한 마케팅 강화 ▲대회 운영의 체계화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양궁 문화 축제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2026년

포토리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