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위2동 주민센터(안병권센터장)와 장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김화수 위원장)가 하나물류
사회적협동조합(김영미 이사장)과 손잡고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무료 이사지원 사업을 실시해 따뜻한 지역 상생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이삿짐을 나른것은 트럭과 사람들뿐만이 아니었다. 오랫동안 어르신의 어깨를 눌러왔던 "걱정" 과 "부담"도 함께 옮겨졌다
거동이 불편하고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어르신에게 이사는 큰 장벽이다. 이런 현실을 알게 된
주민센터와 협의체는 지역의 사회적협동조합과 손을 잡았다. 하나물류사회적협동조합은 전문인력과 차량을 투입해 이사 전 과정을 지원하였다.

이사지원을 받은 어르신은 "근심과 걱정을 모두 덜어내고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편안하게 지낼수 있을것 같다"고 말했다.

안병권 장위2동센터장은 "행정과 지역사회협의체, 그리고 사회적협동조합이 함께 힘을 모아 어르신들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한 의미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복지와 민,관,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화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사문제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큰 부담이 되는 만큼
현장에서 체감 할 수 있는 지원을 계속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김영미 하나물류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조합의 물류 전문성을 지역사회에 환원 할 수 있어 뜻깊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등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민,관,사회적경제 조직이 협력해 지역 중심 돌봄과 상새 복지를 실천한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오늘도 장위2동의 하루는 그렇게 조금 더 따뜻해졌다.


















